어디쯤인지 모르겠는 때.

어디쯤에 와 있는지 모르겠는 때가 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꿈을 이룰 수는 없는 것처럼 

그래서 대충 세상과 타협하여 주어진 상황에 그저 충실하며 살아오다가

그닥 드라마틱한 변화가 없지만, 아주 조금 나아지다가도 다시 제자리인 것 처럼 보이는 사정들을 

몇차례 겪다보면은 

어느 시점 어느 순간에 문득

 

나는 지금 무얼 하고있지?

내가 이러고 있어도 되나?

이 순간에 남들은 얼마나 앞으로 나아가고 있을까?

똑같이 주어진 지난 몇 년간 그들은 얼마나 자신의 가치를 올렸을까?

지금의 답보상태 같은걸 만든건 결국 지난날의 나지.

하는 생각에 답답함에 빠진다. 


물론 더 생산적이고 건설적인 것들로 내 삶을 채워나갈 수도 있었겠지

그렇다면 지금보다 어쨌든 더 나은 현실 속에 있었을 지도 모른다.

이런 생각을 하다보면 나에대한 실망감에 조금 의기소침해진다.


물론 스물아홉해 동안 몇 번 정도 지나간 이 감정들에 대해 나는 어느정도는 파악했기 때문에

얼마 지나지 않아 또 괜찮아질 것이란 것 또한 안다.


'어쨌든 내가 열심히 살아오지 않은 것은 아니잖아??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지만 그러지 않았다고 해서 내가 열심히 하지 않은 것도 아니잖아' 하며..

결국 자기위로를 위한 말장난같더라도 이것이 또 다시 열심히 살아가기 위한 힘을 준다!

나를 이해하고 다독이고 진정 사랑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나 뿐이라는걸 시간이 갈수록 실감한다.

가끔씩 이걸 까먹고서 내 스스로를 한심한 감정에 몰아넣지 말자!  

파이팅! :) 







Daliy 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테고리
작성자
올리브:O
작성일
2018. 7. 30. 2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