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美 로즈볼 8만명 열광의 화려한 서막! 로즈볼이 갖는 의미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로즈볼 스타디움에서 월드투어를 시작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5월 1일(현지시간) 빌보드 뮤직 어워드를 마치고 바로 지난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로즈볼 스타디움에서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를 열었어요.

 

방탄소년단이 공연한 로즈볼 스타디움은 총 9만 석에 달하는 곳이지만 안전을 위해 좌석을 6만으로 축소시켰어요. 당연히 이 6만 석은 매진되었고요! 하지만 스탠딩 좌석을 더 풀면서 로즈볼 측에서는 공식적으로는 약 8만 4천 명이 콘서트를 관람했다고 집계했습니다. (...) 정말 대단하네요.

 

콘서트 현장 사진입니다.

 

 

미국 뉴스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콘서트 장소의 날씨를 따로 예보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로즈볼의 의미

 미식축구에 열광하는 미국에서는 슈퍼볼이라는 것이 열리는데요, 이 슈퍼볼의 인기가 어마어마해서 시청률 역시 어마어마합니다. 그리고 이 슈퍼볼에는 하프타임 쇼가 있는데요. 이 무대는 모든 미국 가수들이 서고 싶어 하는 무대입니다. 이것의 시초가 바로 마이클 잭슨이었습니다. 시초이자 레전드 퍼포먼스죠. 그리고 그 마이클 잭슨이 했던 공연장이 바로 로즈볼입니다. 때문에 방탄소년단이 슈퍼볼 하프도 가능성이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어요. 

 

근 10년간 슈퍼볼 하프타임 쇼의 헤드라이너는 마돈나, 비욘세, 브루노 마스, 케이티 페리, 콜드 플레이, 레이디 가가, 마룬 파이브, 저스틴 팀버레이크 등 이름을 모르는 이가 별로 없을 레전드급 가수들입니다. 방탄소년단이 슈퍼볼 하프타임 쇼에 서는 것은 아니지만 로즈볼이라는 무대가 그 정도로 매우 대규모의 스타디움인 것입니다. 

또한 미국 방송에서도 몹시 주목하는 이유는 아무리 탑급 아티스트여도 스타디움을 쉽게 채우긴 힘들기 때문입니다. 서구권에서는 음반 차트 성적보다 투어의 가치를 더 높게 쳐준다는 말이 나올 정도인 것이죠.

 


*디올이 디자인한 무대 의상

 이번 투어에서 방탄소년단은 남자 아티스트 최초로 디올 맨즈웨어의 아티스틱 디렉터 킴 존스(Kim Jones)가 디자인한 무대 의상을 입고 마이크 드롭(MIC Drop) 무대에 섰습니다.

 

 킴 존스는 "나는 방탄소년단을 너무 좋아한다. 그들은 정말 멋지고 패션에도 뛰어나다. 모든 사람들이 방탄소년단을 좋아한다"며 "방탄소년단에게 영감을 받았고 일곱 멤버는 각자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했다. 우리는 그 의상을 만들기 위해 방탄소년단과 유기적으로 협력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고 합니다. 무대 의상.... 방탄소년단 마이크 드롭과 너무 찰떡이에요!!! (흡)

 


*RM 엔딩 멘트

 로즈볼 스타디움은 그것이 갖은 의미가 있는 만큼 멤버들에게도 많은 감정으로 다가온 듯 보입니다. 그중 콘서트 엔딩에 RM의 멘트가 화제가 되고 있어요.

 

뭐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어제랑 오늘은 그동안 투어를 시작한 공연들 중 최고였어요. 2013년부터 6년 동안 많은 일들을 겪어왔습니다. 전... 저희는 RM, 제이홉, 지민, 정국, 진, 뷔, 슈가 한국에서 온 일곱 소년들이, 아이돌, 아티스트, 음악, 뭐든 해왔죠. 여러분이 우리의 학교였고, 우리의 꿈이었고, 행복이었고, 날개였고, 우리의 우주였고, 우리의 밤을 밝히는 빛이었고 여러분이 우리의 화양연화였어요. 우리가 지닌 이름들, 말들을 사랑하지만 오늘, 이 순간엔 그냥 잊어버리자고요. 그냥 우리 서로를 이렇게 불러봐요. 저희는 그저 방탄소년단이고 여러분은 아미예요.  그리고 동시에 여러분이 방탄소년단이고 저희가 여러분의 아미입니다. 어디 출신이든, 무슨 언어를 말하든, 나이가 어떻게 됐든, 이 로즈볼 스타디움에 함께 있는 우리 모두가 하나예요. 우린 같은 말을 하고 있고, 같은 목소리로 말하고 있고, 같은 언어로 말하고 있어요. 이게 바로 교감입니다. 사랑해요. 고마워요. 여러분 모두를, 여러분의 별들을 잊지 않을게요. 계속 우리 같은 언어로 말해요, 알겠죠? 

화려한 미사여구가 없어도 진심이 담긴 말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죠. 


*방탄소년단 투어 일정

LA 로즈볼 투어 이후

 

11~12일 시카고 솔저 필드

18~19일 뉴저지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25~26일 브라질 상파울루 알리안츠 파르크

6월 1~2일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

6월 7~8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

7월 6~7일 일본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

13~14일 시즈오카 스타디움 에코파


 

앞으로도 몸성히 멋진 투어를 이어나가길 (!!) 조심 또 조심

 

 

B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테고리
작성자
올리브:O
작성일
2019. 5. 7. 18:16